사업소개
프리미엄
단지안내
주택형 안내
홍보센터
닫기
홍보센터

홍보센터

더 높아질 프리미엄& 더 상쾌한 힐링생활
화성슬항리 서희스타힐스 6차

언론보도

[ 보도자료 - 국토일보 ] 토지 100% 확보…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1차 마감 이어 2차 조합원 모집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4회 작성일 22-05-27 14:11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경기도 화성시 슬항리 일원에서 토지 100%를 확보한 화성 서희스타힐스가 6차(1,690세대 예정)가 1차에 이어 2차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관계자에 따르면 “화성 서희 스타힐스 6차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됐으며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역주택조합에서 가장 어려운 토지 계약을 100%로 완료했기 때문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분양가의 70~80% 저렴한 가격과 조합원 자격만 갖추면 돼 분양아파트 보다 장점이 많지만 빈번하게 발생하는 토지 관련 리스크 때문에 망설여지는 수요자들이 많았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는 토지 확보가 보장된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내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지역주택조합은 일정기간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전용 85㎡ 이하 1주택 소유자)가 모여 조합을 구성, 아파트는 짓는 사업을 의미한다. 이에 지역주택조합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인근 시세 대비 조합원 모집가가 낮아서 가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개정된 주택법에 따라 지자체에서 모집 신고가 수리 돼야만 조합원 모집을 할 수 있고, 가입 후 30일 이내 철회 및 탈퇴를 할 수 있는 등 사업 안전성을 높인 부분도 지역주택조합의 새로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지역주택조합의 문제로 지적받았던 토지확보 요건이 강화, 더욱 안전하게 사업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바뀐 점도 눈에 띈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는 지하 2층~ 지상 29층 13동에 1,69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778세대 ▲84㎡ A타입 593세대 ▲84㎡ B타입 319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특화평면으로 전 세대가 구성된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배치 4bay로 평면을 구성했고, 작은방 2실은 가변형으로 필요 시 큰방으로 구성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반영했다.

또한 바이오벨리 및 다수의 산업단지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고용인원 약 40만명 근무자들의 직간접 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을 뿐만아니라 마도초, 화도중 등 교육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재래시장,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업계 전문가는 “시리즈 아파트는 지역 내 시세상승 흐름을 주도하는 ‘리딩단지’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며 “1차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된 만큼, 2차 역시 빠른 시일 내 모집을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 남양읍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더욱 안전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프리미엄 관심고객등록